스타벅스, 자원순환사회연대에 환경보호기금 5천만원 전달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 종료
황성완 기자 2022-04-28 15:40:53
최희정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왼쪽 세번째)과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왼쪽 두번째)가 기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최희정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왼쪽 세번째)과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왼쪽 두번째)가 기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원순환사회연대에 환경보호기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지난 2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한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인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스타벅스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안내하고 친환경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차에 걸쳐 진행한 챌린지는 총 12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장바구니 사용하기·분리수거하기·다회용 컵 사용하기·손수건 사용하기·식물기반 유제품 선택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탄소 발자국 줄이기 활동을 진행했다.

회사는 9개의 친환경 활동 미션 중 5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완료되는 ‘탄소발자국’ 챌린지를 통해 고객과 미션 당 230원씩 적립하고 개인컵 사용 시 적립되는 에코별 6개를 적립하면 완료되는 ‘에코별’ 챌린지를 통해 고객 당 230원을 적립해 총 5000만원의 적립금이 모였다고 설명했다.

이현미 스타벅스 마케팅 팀장은 "이번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를 통해 많은 고객들과 호흡하며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전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