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하나은행,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신한은행, 재무예측 컨설팅서비스 출시

이성민 기자 2022-05-10 13:35:49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개인형 퇴직연금 (IRP)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6월 30일 까지 진행되며 7월 중 경품 추첨 및 지급이 이뤄진다.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손님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720명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 (55명), SK주유권 (55명),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 (55명),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5,000 하나머니(555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퇴직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손님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한 분이라도 더 당첨 행운을 전하고자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생년월일에 숫자 ‘5’자가 들어간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 하나머니(555명)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손님들께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충분히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가족들과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가정의 달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 더존비즈온과 재무예측 컨설팅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기업금융 Baas(Banking as a Service)모형의 일환인 ‘재무예측 컨설팅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재무예측 컨설팅서비스'는 기업의 과거(과거 3개년 재무제표)와 현재(매입매출에 대한 실시간 거래현황)을 분석해 현상분석과 진단을 하고, 향후 미래 3개년에 대한 추정재무예측치 및 재무역량을 제시하는솔루션제공의 3단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과 더존비즈온이 세번째로 공동개발한 이 서비스는 온라인인 더존비즈온의 ERP시스템에서 제공되며 솔루션제공을 받은 기업고객이 심화상담을 원할 경우 오프라인 채널인 신한은행 전국 527명의 기업금융전문가(RM)에게 연결돼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한 하이브리드(On-Off Line) 기업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기존은행, ERP회사, CB사가 각사의 특화영역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한 것과 달리 각 채널의 장점을 모두 융합해 고객의 재무의사 결정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더존비즈온과의 협업은 핀테크와 금융사의 기업금융 분야 최초시도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해진다”며 “향후 금융과 ERP산업간 고도화된 연결과 협업을 통해 기업금융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