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

4년간 180억원 투입, 교육·체험·소비·유통 공간 추진
남동락 기자 2022-05-12 14:58:23
의성군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감도./사진=의성군
의성군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감도./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2022년도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를 안계면 일대에 조성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는 의성군 안계면 용기리 일대에 4년간 총 180억을 투입해 유기농복합체험시설, 통합유통·물류가공시설, 친환경스마트시범농장, 친환경정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친환경농업실천농가와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업의 교육·체험·먹거리·볼거리·소비·유통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전한 먹거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기반 확충, 유통체계 확립, 소비 확대가 절실한 상황에서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유치로 의성군은 친환경농업 실천 기반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다.

의성군 관계자는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유치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출하처를,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친환경농업의 선순환구조 정착으로 의성 친환경농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통합신공항과 연계해 경북 친환경 농산물의 수출물류의 중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웃사촌시범마을·펫월드 등과 연계해 인구유입 등 미래의 젊은 의성만들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