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퀴즈 브루어리, 여름 겨냥 ‘말표 배 에일' 선봬

말표 맥주3탄 달콤·시원한 청량감 가득
문화적 요소 결합한 추억의 말표 소재 활용
황성완 기자 2022-05-19 16:53:19
스퀴즈 브루어리 제공
스퀴즈 브루어리 제공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스퀴즈 브루어리는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이어 제3탄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퀴즈 브루어리 관계자는 "‘말표 배 에일’은 달콤 시원한 배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향긋한 꽃의 아로마와 탄산감이 더해지는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라면서 "수개월간 특색 있는 과일 에일 분야를 연구∙개발한 끝에 맛과 향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배 에일을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말표 맥주 시리즈는 2020년 10월 ‘말표 흑맥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추억의 말표 구두약 디자인을 오마주한 레트로 마케팅의 성공적인 예시로 불렸다. MZ세대를 뛰어 넘어 4050세대까지 돌풍을 일으키며 출시 3일만에 25만캔 완판, 수제맥주 업계 최초 편의점 전체 맥주 매출 순위 4위에 등극하는 등 새 역사를 쓰기도 했다.

스퀴즈 브루어리 관계자는 "MZ세대에 편향돼 있던 맥주 소비 형태가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을 통해 충분히 변화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며 "신구세대가 함께 경험하고 소통했던 ‘추억의 말표’ 소재를 적극 활용해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맥주로 발돋움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헌 스퀴즈 브루어리 대표는 "2030세대 및 중장년층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과일 맥주"라며 "미약한 시도로 수제맥주에 국한돼 있는 틀을 하나씩 타파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