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키움증권, ‘해외주식CFD 오픈’/ 유진투자증권,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 시각 앞당겨

이성민 기자 2022-05-23 13:05:05
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 ‘해외주식CFD 오픈’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23일부터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차액결제거래(CFD:Contact For Difference)는 실제 주식을 보유하지 않고 진입가격과 청산가격과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파생상품으로 전문투자자만 거래 가능하다.

해외주식CFD의 가장 큰 특징은 해외주식 공매도와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ETF로 한정돼 있던 레버리지 활용이 개별종목까지 확대된다. 또한 직접 투자 시 투자자가 부담하는 양도세 대비 과세 부담이 적은 파생상품 양도소득세가 적용된다는 점이다.

키움증권은 이번 해외주식CFD 오픈을 기념하며 5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내·해외CFD 수수료를 0.07%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익일부터 해외주식CFD 수수료를 0.07%로 적용해 주며 해외주식CFD 체결이 있는 경우에는 국내주식CFD 수수료도 할인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프리마켓서 미국주식 거래하고 치킨 먹자!

유진투자증권이 미국주식 프리마켓(Pre-Market) 거래시간 확대를 맞아 ‘치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은 23일부터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 시작 시각을 앞당긴다. 기존에는 프리마켓 거래 서비스를 오후 7시부터 정규장이 열리는 오후 10시 30분까지 제공했지만 두 시간 앞당겨 오후 5시부터 제공한다(서머타임 적용 기준). 애프터마켓(After-Market) 거래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전 6시까지로 기존과 동일하다.

유진투자증권은 프리마켓 거래시간 확대를 맞아 ‘치킨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프리마켓을 통해 미국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온라인(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BQ 치킨’을 증정한다. 경품은 총 200명에게 제공되며 지급 예정일은 7월 15일이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해외주식 거래가 처음인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해외주식 일 100만원 이상 거래 일수에 따라 추첨경품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미국 실시간 시세 1년 무료’, ‘우대 수수료 평생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