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시대장간, '중림만리사람들' 전시회 개최

"다양한 가게의 숨은 이야기 알아가는 계기 마련"
주서영 기자 2022-05-24 09:53:47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작은도시대장간(대표 김성훈)은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여기서울149쪽(서울 중구 서소문로6길 33)에서 '중림만리사람들'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작은도시대장간
사진=작은도시대장간
작은도시대장간은 주민참여 기반의 도시재생 교육·워크숍, 청년 리빙랩, 로컬 콘텐츠 제작, 공공빅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도시재생전문기업이다.

도시공학박사를 비롯해 도시행정,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구성원들이 함께 새로운 로컬 콘텐츠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2022년 새롭게 필더도시(fillthedosi)라는 로컬 콘텐츠 브랜드를 론칭해 마을과 도시의 숨겨진 이야기들로 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 중구 중림동과 만리동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중림만리사람들' 전시회
'중림만리사람들' 전시회
옵튼, 여기서울149쪽, 드로우에스프레소바, 해피해피브레드, 커피방앗간 등 중림만리의 가게들을 인터뷰한 매거진과 가게를 대표하는 소중한 아이템들과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콘텐츠인 중림만리 동네 맛집 지도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끈다.

필더도시는 참여 가게와 연계해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점 곳곳에 위치한 전시스팟을 관람하고 전시리플렛에 스티커를 붙여 완성한 후 직원에게 보여주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작은도시대장간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이 중림동과 만리동의 다양한 가게들의 숨은 이야기를 알아가고 직접 방문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추후 지역의 더 많은 가게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