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새 단장한 에코리움 전망타워···30일 재개장

배민구 기자 2022-05-26 17:46:51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30일 재개장하는 에코리움 전망타워.(사진=오산시)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30일 재개장하는 에코리움 전망타워.(사진=오산시)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자연생태학습체험관인 오산 에코리움 전망타워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는 30일 재개장한다.

그동안 에코리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지난 2020년 2월부터 임시 휴관을 했으나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재개장 결정을 한 것이다.

재개장식에는 식전 행사로 버블쇼 공연이 진행되며 재개장 기념식 후에 에코리움 리뉴얼 시설(AR·VR) 체험, 미니 에코정원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 시민의 쉼터와 학생들의 자연생태학습체험장으로 자리 잡은 맑음터공원과 오산 에코리움 전망타워(높이 78m)는 매년 10만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경기도의 대표 생태학습체험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시설 개선으로 ▲스마트가든(수직정원) 설치 ▲AR체험(오산천을 지켜라, 멀티비전, 요술은행나무) ▲VR체험관 ▲스탬프체험장 등 콘텐츠 개발 교체사업을 통해 새롭고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산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에코리움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에코리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산시민은 물론 외지인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리움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이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