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4개 창업·일자리 프로젝트 추진…“청년에 희망”

원스톱 창업 플랫폼·인큐베이팅캠프·해외진출기지 구축
주서영 기자 2022-05-29 21:41:09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는 청년에게 미래 희망을 줄 4개의 창업과 일자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유 후보는 인천항 내항 8부두에 조성 중인 상상플랫폼에 청년 창업기지를 마련해 ‘일하고·먹고·쉬고·자고·놀고·힐링’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창업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청년 창업과 일자리 공약을 발표했다.

또 청년종합지원센터, 청년CEO 육성위원회, 청년정책 담당 특보 등을 설치하거나 구성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한다. 아울러 4차산업 창업 시제품을 제작·전시할 메이커 스페이스를 국내 최대 규모로 꾸민다.

10만 청년CEO 육성을 위해 ▲ 대기업·중견기업 연계한 오픈 이노베이션 창업 지원과 인큐베이팅 캠프 운영 ▲ 청년 세계 진출을 위한 영어캠퍼스 운영 등을 한다.

특히 청년 해외진출기지를 구축해 1인당 1억원씩 100명에게 지원하는 글로벌 투자연계형 엑셀러레이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유정복 후보는 “청년에게 일을 할 기회를 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면서 “청년들이 진취적 기상과 글로벌 마인드, 해외 취·창업을 할 수 있게 인천발 해외진출기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