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국 봉화군수 당선인, 인수위 구성…13일부터 본격 업무 돌입

인수위원장에 박시언 전 기획감사실장 위촉 등 15명으로 구성
남동락 기자 2022-06-08 11:27:59
봉화군수 인수위원회 현판식./사진=봉화군
봉화군수 인수위원회 현판식./사진=봉화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박현국 봉화군수 당선인은 8일 민선 8기 봉화군정 출범을 준비할 인수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군정 인수에 대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

이날 인수위원회 출범식 행사는 인수위 사무실이 꾸려진 봉화군민행복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민선 8기 봉화군수직 인수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회는 전 봉화군 기획감사실장 박시원 위원장을 필두로 부위원장에 이영미 봉화군의회의원, 인수위원에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전문가를 인선,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30일까지 당선인을 지원 보좌할 예정이다.

박현국 당선자는 “군청 실·과·단·소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시급한 현안을 파악하고 위기의 봉화를 다시 살리기 위한 해법 마련을 위해 매진하겠다”면서 “안정적인 군정 인수를 통해, 군민이 주인이 되는 희망찬 봉화시대를 반드시 이룩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오는 13일부터 군청 실·과·단·소로부터 주요 현안 및 업무추진 상황 등에 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민선 8기 군정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와 당선자의 공약 추진계획 수립과 자문, 군민 의견 수렴을 통한 분야별 정책개발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