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박종우 거제시장 인수위 출범

15명 4개 분과 구성
고정욱 기자 2022-06-08 17:24:32
8일 거제시 보훈회관에서 민선 8기 박종우 경남 거제시장 인수위원회가 출범해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거제시]
8일 거제시 보훈회관에서 민선 8기 박종우 경남 거제시장 인수위원회가 출범해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거제시]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민선 8기 박종우 경남 거제시장 인수위원회가 8일 거제시 보훈회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인수위원회 위촉식 등 본격적인 시정 인수작업에 착수했다.

민선 8기 거제시장 인수위는 지방자치법 제5조(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직 인수위원회, 2022.1.13. 시행)근거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 등에 관한 조례(2022.2.24. 공포)’에 의해 구성·운영되는 첫 인수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인수위 관계자는 “8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업무를 시작하고 총 구성 인원은 15명(여성 9명 포함) 실무형으로 기획조정 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출발하는 인수위는 거제시의 현황을 파악하고 거제발전을 위한 비전과 지표 수립,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의 공약을 시정에 반영하는 일을 중심으로 거제시 공무원들과 협업하면서 활동할 계획이다.

박종우 당선인은 “지역구 서일준 의원과 함께 윤석열 정부와 원팀을 이뤄 거제 100년을 제대로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어 “항상 귀를 열고 낮은 자세로 시정을 이끌고 유능한 공무원들이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시정을 혁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연송 위원장은 “당선인께서 앞으로 시정을 펼치시는데 필요한 내용을 잘 챙기는 인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