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유통 소식] 금주 유통 신제품은?…'식음료'편

오리온,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프로' 2종 출시
빙그레, 건강 지향음료 '아연워터' 출시
스타벅스, 여름 겨냥 신규 음료 3종 출시
대상, 토스트용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 출시
황성완 기자 2022-06-19 10:37:3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스마트에프엔(Smart Fn)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금주 유통업계 중 오리온·빙그레·스타벅스·대상 등 식음료업계의 신제품 소식을 알아봤다.
오리온이 지난 14일 출시한 '닥터유PRO'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지난 14일 출시한 '닥터유PRO'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닥터유프로' 2종 출시

오리온은 지난 14일 건강과 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프로(PRO)' 2종을 출시했다. 이는 건강 트렌드 지속에 따른 운동족 증가와 단백질 시장 고성장세에 발맞춰 '닥터유' 브랜드의 제품군 확장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연구개발(R&D)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돼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는 등 맛과 식감도 차별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빙그레 건강 tft가 지난 13일 출시한 '아연워터' 제품 이미지
빙그레 건강 tft가 지난 13일 출시한 '아연워터' 제품 이미지
빙그레, 신제품 '아연워터' 출시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는 지난 13일 신제품 '아연워터'를 출시했다.

아연워터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수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료로, 아연이 8.5mg 함유돼 있어 하루 한 병으로 1일 아연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다. 설탕·색소·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당류 0g으로 저칼로리 제품이다. 천연 복숭아향을 첨가해 달콤한 복숭아 맛을 느낄 수 있다. Aseptic(무균충전시스템) 생산 방식을 적용해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이 용이하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빙그레 건강 tft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쉽고 간편한 건강관리를 위해 빙그레가 체계적으로 설계해 2019년에 출시한 건강 지향 브랜드로,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면역력과 관련된 기능성 음료 시장의 성장에 주목해 1년 이상의 연구 개발 끝에 아연 함유 음료인 ‘아연워터’를 선보이게 됐다는 것이 업계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 리프레셔가 지난 14일 출시한 여름 음료 3종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리프레셔가 지난 14일 출시한 여름 음료 3종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신규 여름 음료 3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4일 '딸기·아사이·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비롯한 신규 여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회사는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에스프레소, 블렌디드, 티바나 등과 같이 스타벅스의 음료 라인업 중 하나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미국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로, 여름을 맞아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딸기, 아사이베리 주스와 레모네이드가 들어간 맛이 특징으로, 일과 중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가볍게 즐기기 좋다. 또, 콜드 브루 모카 소스와 에스프레소 휩의 달콤함이 말차와 조화를 이룬 '커피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와인에 자두, 천도 복숭아 등 여름 제철 과일을 절여둔 듯한 논알코올 과일 블렌디드인 '퍼플 사워 블렌디드'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논알코올 모스카토 젤리가 들어갔다.

대상 계열사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지난 17일 출시한 토스트·잼 오리지널 /사진=대상
대상 계열사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지난 17일 출시한 토스트·잼 오리지널 /사진=대상

대상, 토스트용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 출시

대상 계열사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전문점 수준의 토스트 맛을 구현한 스틱형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을 지난 17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 형태로 제조돼 언제 어디서나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다. 개당 20g씩 들어있는 미니 사이즈로, 한 번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다. 회사는 별도의 스푼으로 잼을 덜 필요가 없어 위생적이며, 무겁고 깨지기 쉬운 병 타입의 잼보다 휴대성이 뛰어나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중 토스트를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토스트&잼 오리지널은 마요네즈와 버터, 오이피클을 이용해 토스트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구운 식빵에 발라먹으면 체더치즈의 맛과 오렌지 착즙 농축액이 더해진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슬라이스햄이나 치즈, 계란 프라이, 양배추 등을 추가할 수도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