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수직 인수위원회, 축산악취 저감 자문위원회 구성

김진열 당선인 공약 '농업농촌 살리기 프로젝트' 실행 일환
남동락 기자 2022-06-20 18:03:46
군위군수직 인수위원회 회의 모습./사진=군위군
군위군수직 인수위원회 회의 모습./사진=군위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민선8기 군위군수직 인수위원회는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축산악취 저감 자문위원회(T/F팀)를 구성하고 축산악취 관련 교수, 축산농가 대표, 상권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20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8기 김진열 군위군수 당선인의 농업 농촌 살리기 프로젝트 중 축산 냄새 없는 깨끗한 환경 조성의 주요 공약으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실효성 방안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축산환경관리원 악취 관련 공식위원인 서일환 전북대 교수의 축산악취 현황 및 저감 방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축산악취 관련 현황 자료 토의, 향후 축산악취 관련 저감 대안 제시 등으로 논의됐다.

이어 축산농가 대표 및 위원들은 농가마다 컨설팅을 통한 축산농가 현황 파악 필요 등 대안을 제시하며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민선8기 군위군수직 인수위원회 위원은 "금일 자문위원회를 통해 축산악취 원인 현황 파악에 큰 도움이 됐다. 금일 다양한 의견들을 통해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실효성 방안 및 대안 제시가 이루어지도록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