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9 (수)

스마트에프엔

익산시-한국우편진흥원, 라이브 방송으로 판로 지원 '맞손'

‘익산토마토 축제 Live방송’ 통해 총 1500박스 완판

  • 한민식 기자
  • 2022-06-23 16:02:32
center
익산시가 22일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재)한국우편진흥원과 함께 ‘익산토마토 축제 Live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익산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익산시는 22일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재)한국우편진흥원과 함께 ‘익산토마토 축제 Live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방울토마토 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진행됐으며 우체국쇼핑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익산시 망성면에서 생산된 대추방울토마토를 Live특가상품으로 구성해 판매했다.

댓글 인증 이벤트 등 적극적인 라이브 방송 활용으로 1시간 동안 준비물량 총 1500박스가 완판됐으며 약18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는 다음달 중 (재)한국우편진흥원과 함께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으로 라이브 방송을 한차례 더 진행해 또다시 완판 사냥에 나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농가 판로 지원을 위해 우체국쇼핑에 익산시 전용 ‘다이로움’ 브랜드관을 개설해 상시 노출을 통해 익산시 마을 전자상거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메인 배너 광고란에 노출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추진 중이다.

또한 농산물 판매에 할인쿠폰 프로모션 적용과 261만명에 달하는 우체국쇼핑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 PUSH·이메일을 발송하고 우체국쇼핑이 자체 운영중인 SNS 계정을 활용한 홍보 및 오픈마켓과 연계한 익산시 농산물 노출 극대화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선한 농산물 이미지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우수성을 알려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마을전자상거래가 지역 농가와 소비자 모두 다이로운 농산물 유통 체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