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9 (수)

스마트에프엔

'한해 506대' 韓시장 힘싣는 벤틀리...‘벤틀리타워·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 오픈

  • 박지성 기자
  • 2022-06-23 16:32:13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이 지난 22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벤틀리타워 오픈 행사를 개최하고, 벤틀리의 한국 내 성과와 향후 시장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했다.

이 날 최초로 공개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향후 벤틀리의 공간들에 구현될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전세계 최초로 적용한 사례로, 벤틀리 오너 커뮤니티 강화 및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활용되게 된다.

행사에는 니코 쿨만(Nico Kuhlmann) 벤틀리모터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와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 워렌 클락(Warren Clarke) 대표 및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 영국 대사가 자리해 벤틀리타워 오픈을 축하했다.

벤틀리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5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2020년 대비 71%의 성장을 거뒀다. 그 결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 중에서는 두 번째, 벤틀리 전 세계 시장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니코 쿨만 대표는 "한국은 전세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관점에서 볼 때 한국에 최신의 트렌드로 무장한 벤틀리타워를 오픈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벤틀리타워의 오픈은 한국 사업 및 시장에 대한 확신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center
워렌 클락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대표(왼쪽)와 니코 쿨만 아태지역 총괄대표


벤틀리타워는 벤틀리가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차, 애프터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1,2층은 벤틀리의 3가지 전략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신차 전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3층에는 벤틀리모터스가 지난 3월 새롭게 도입된 인증중고 서비스 “Certified by Bentley” 전시장이 위치해있다. 8, 9층에는 정기 점검 및 일반 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벤틀리타워의 최상층인 10층에는 수제작으로 탄생하는 벤틀리 차량에 대한 전문적이면서도 세심한 판금 및 도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디&페인트 샵이 위치해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워렌 클락 대표는 “지난 한 해 벤틀리는 한국 시장에서 높은 품질의 모델들과 서비스 및 현대적인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선보였다. 이는 높아진 한국 시장의 위상과 벤틀리 영국 본사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투자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올 하반기에도 벤틀리 서울의 첫 번째 전시장인 청담 전시장을 이전해 “벤틀리 큐브” 강남 전시장을 오픈하고, 고객들의 차량 유지 부담을 줄여주는 “보증 연장”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젝트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한 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 증가한 14,659대를 인도했으며, 매출 28억4,500만 유로, 영업이익 3억8,900만 유로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플라잉스퍼, 컨티넨탈GT, 벤테이가의 견고한 인기로 506대를 판매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올 해 5월까지의 상반기 누적 판매량 또한 이미 263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전체로는 약 340여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