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8-09 (화)

스마트에프엔

BTS, 2030부산엑스포 유치 소망 글로벌 부산콘서트 개최

부산시-BTS 소속사 하이브, MOU 체결

  • 고정욱 기자
  • 2022-06-24 11:27:39
center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뮤직]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2030부산월드엑스포 홍보대사를 맡기로 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엑스포 부산 유치를 소망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여는 등 엑스포 유치를 전폭 지원한다.

부산시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박지원 대표가 24일 부산시청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BTS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2030엑스포 개최지를 결정하는 170개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교섭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는 방탄소년단의 홍보대사 활동계획과 함께 하이브의 부산지역 대중문화 발전에 대한 기여계획도 포함됐다.

홍보대사 활동 계획으로는 ▲방탄소년단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 엑스포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 ▲ BIE 회원국 특성 살린 유치 교섭 활동 진행 ▲ BIE 현지 실사 진행 시 BTS 방탄소년단 멤버가 실시 대상 장소 직접 안내 ▲ BIE 총회 경쟁 PT에서 홍보대사 역할 수행 ▲ 개최지 선정 투표일 현장에 참석해 부산 개최를 지지하는 요청 메시지 전달 ▲ 디지털 홍보활동을 위한 영상과 사진 촬영 ▲공식 SNS를 통한 홍보영상 확산 등 파급력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이와 함께 부산의 문화 인프라 구축과 문화 진흥을 위해 시가 추진하는 문화사업에 하이브의 참여를 추진하고, 문화 콘텐츠 업종의 민간 파트너 유치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브 측은 ‘하이브’의 다양한 공간과 문화사업 유닛들을 연계해 실질적 사업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부산의 문화발전을 위한 협력방안도 제시했다.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은 “국가적 중요 사업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며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힘든 여건에서도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홍보대사를 흔쾌히 수락해 준 방탄소년단의 모든 멤버들과 하이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멤버들의 활동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