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8-09 (화)

스마트에프엔

하나금융, 제16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MZ세대와 소통"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 나누는 금융 체험
금융권 최초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ESG경영 확산
4개월 간 ‘스포츠’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회공헌 활동

  • 이성민 기자
  • 2022-06-26 17:41:02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4일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6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center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SMART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 최초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SMART 홍보대사는 4개월 간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의 브랜드를 대·내외에 홍보하면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체험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스포츠’를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리뷰 및 SNS 콘텐츠 제작 ▲미혼모 자립지원 및 소외 청소년 보호 지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하나 파워온 케어’ 프로그램과 연계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그룹의 ESG경영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SMART 홍보대사에게는 활동 기간 중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활동 평가를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봉사 활동의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새로운 비전에 걸맞게 그룹과 SMART 홍보대사가 하나로 연결돼 ‘모두가 마음껏 누릴 금융 이상의 금융’을 만들기 위한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며 “변화를 주도하며 빠르고 과감한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로서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홍보대사들을 격려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지난 15기까지 총 864명의 홍보대사를 배출했으며 활동 수료 후에도 그룹 관련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타 기수 선후배들과 꾸준한 만남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