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풍기인삼엑스포' 집중 홍보

1:1 귀농귀촌상담 진행, 맞춤형 정보 제공 '인기'
남동락 기자 2022-06-27 14:23:59
귀농귀촌박람회 영주시 부스./사진=영주시
귀농귀촌박람회 영주시 부스./사진=영주시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영주시는 농촌 인구증가와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귀농귀촌 정책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영주시와 영주시귀농귀촌연합회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 시책과 지역 정보 제공을 통해 귀농귀촌 인구 확보에 앞장섰다.

올해로 8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140개 지방자치단체와 영농법인 등이 박람회를 찾는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3일 동안 특산물 판매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을 알리고, 지자체‧기관‧단체‧기업 간 다양한 정보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시는 1대1 귀농귀촌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특산물인 인삼, 사과, 오미자 등을 전시 판매했다.

특히 영주 대표 특산물인 ‘풍기인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에도 주력하는 등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관광객 유치에 힘을 더했다.

이철희 영주시귀농귀촌연합회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힐링중심 영주! 귀농인이 꿈꾸는 고향’이라는 비전을 내세워 많은 도시민에게 영주의 장점과 다양한 귀농정책들을 알리겠다”며 “앞으로도 영주시와 협력하여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귀농귀촌 1번지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예스24티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