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전문분야 시민감사관 6명 위촉···공공감사활동 수행

배민구 기자 2022-07-04 17:18:53
4일 김보라 안성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시민감사관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성시)
4일 김보라 안성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시민감사관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성시)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4일 전문성과 실무경력을 갖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감사관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 제도는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기관 외부의 전문가를 감사관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제도다.

안성시는 지난 6월 중순까지 시민감사관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세무·토목·전기 등 전문분야 총 6명을 시민감사관으로 선정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 동안 자체감사활동에 참여해 감사과정 중 발견한 제도적 미비사항에 대해 개선을 건의하거나 시정을 요구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감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의 전문성으로 청렴 저해요인 등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부패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것”이라며 “시민감사관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해 더욱 공정하고 청렴한 안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