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전남도 자원봉사센터, ‘안녕 가고싶은 섬’ 볼런투어 진행

전남도 대학생 연합봉사단 9개 대학·대학생 28명 참여
한민식 기자 2022-07-06 14:08:21
목포대학교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보성 장도에서 섬 볼런투어를 진행했다. 사진=목포대
목포대학교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보성 장도에서 섬 볼런투어를 진행했다. 사진=목포대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국립목포대학교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이틀간 보성 장도에서 섬 볼런투어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목포대·전남대 등 9개 대학의 연합봉사단은 이번 섬 볼런투어 활동을 통해 스포츠테이핑, 시력검사, LED교체, 염색, 홍보영상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볼런투어에 참여한 목포대 장신원(간호학과 3학년) 학생은 "평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취미를 갖고 있는데 이를 봉사활동에 활용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꼬막의 섬 장도에서 섬 둘레길 돌기, 임시차선 오뚜기 설치하기, 보물찾기, 장도 명소 사진 촬영 미션 프로그램 참여 등 볼런투어의 의미를 더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동오 목포대 학생처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섬 볼런투어에 지속해서 참여해 다양한 섬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지역 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MNU사회봉사단은 앞으로도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