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브랜드 영상 공개…전설들의 은퇴 후 모습은?

빙상 전설 박승희 등 전직 국가대표 선수의 진솔한 인터뷰 담아
롯데카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카드’ 출시 등 국가대표 지원 활동 지속
이성민 기자 2022-07-13 10:29:18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은퇴 후 모습을 담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영상 스틸컷 이미지
브랜드 영상 스틸컷 이미지
이 영상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인터뷰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삶을 더 가까이 들여다보고, 롯데카드가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빛나던 나의 기록’과 ‘두 번째 인생을 살다’, 총 2편으로 구성된 이번 브랜드 영상은 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본인의 국가대표 시절 이야기와 은퇴 후의 새로운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는 형식이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승희를 비롯해 안창림, 이준우, 이명화, 한수지 등 총 다섯 명이 참여했다. 영상 말미에는 국민들에게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희망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특히 ‘두 번째 인생을 살다’편에서는 뮤지컬 배우로 변신한 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수산시장 내 횟집을 운영하는 전 여자축구 국가대표, 천연가죽 가방 브랜드의 CEO가 된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음악 교수가 된 전 수영 국가대표와 같이, 본인의 국가대표 시절 커리어와는 동떨어진 분야에서 당당히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3월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온 국가대표 선수단의 노고와 희생에 경의를 표하고 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자는 의미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카드’를 선보였다. 카드 이용금액의 1%를 롯데카드가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해 스포츠 꿈나무 장학금 지원, 생활체육복지사업, 자선대회 등 스포츠 사업 발전 및 불우 가정 지원에 활용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카드와 사회공헌기금 등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지원하고, 국가대표 은퇴 이후 제 2의 인생을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카드만의 고민이 담긴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