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개최

한민식 기자 2022-07-15 14:05:00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 사진=광주은행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 사진=광주은행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광주은행은 제4회 직원대상 동영상 공모전 ‘SNS 광은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SNS 광은스타 공모전’은 일반형과 캠페인형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반형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캠페인형 부분은 광주은행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9월 16일까지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광주은행 계정의 인스타그램(kjbank_official)과 유튜브(광주은행TV), 페이스북(kjbanksns)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되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은행장 표창 및 상금의 기회가 주어진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제는 성별·연령·직업군으로 고객층을 단순하게 분류하는 시대가 아니다"라며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까지 반영해 기존의 틀에 박힌 정보전달식의 마케팅이 아닌 고객의 감성에 공감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함께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마케팅이 중심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민과 고객에게 금융지원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지방은행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소통 역량을 강화해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앞서 광주은행은 지난 5월부터 두달간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을 진행해 수상작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 중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모전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지역민과의 SNS 소통채널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각종 금융정보와 신상품, 행사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을 가까이 만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홍보대사와 SNS서포터즈 ‘광은인싸’는 고객과 은행과의 가교 역할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디지털·비대면 문화에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에도 박차를 가하며 고객님들께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