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이성민 기자 2022-07-26 15:42:40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정보보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프로젝트 실습을 추구하고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컴퓨터 악성코드, 무선공유기·IP카메라 보안, 랜섬웨어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학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사이버 대응 방안, 개인정보 노출 사고로 인한 피해사례와 대응 절차 등도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정보보안학과는 해킹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목표로 삼은 학생들을 선발해 시스템 해킹, 웹 해킹 등 각종 정보보안 공격에 대한 기본 원리 습득, 해킹보안에 대한 분석과 취약점 분석, 해킹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기술 습득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과는 프로그래머, 정보보안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보보안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기초부터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 중이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