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군위군수, 홍콩입법회 투자단 접견···"통합신공항 주변 투자에 관심"

투자단, 신공항 조성에 관심...공항주변 개발, 스타트업 단지 조성 관심
남동락 기자 2022-07-27 17:16:19
김진열 군위군수, 홍콩입법회 투자단 접견./사진=군위군
김진열 군위군수, 홍콩입법회 투자단 접견./사진=군위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군위군은 김진열 군수가 지난 26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홍콩 입법회 우제좡(吴杰庄) 의원 및 투자단 일행 일행과 면담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홍콩 투자단 일행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개소식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번 만남은 통합신공항을 유치한 군위에 대한 관심을 보인 홍콩 투자단 일행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우제좡(吴杰庄) 중국정협위원․홍콩입법회의원, 자오진청 GBR Capital 해외투자 총책임, 알렉스 완 AIF(블록체인, 메타버스 투자) 창업자, 레온 저우 Metafantsay 대표 등 홍콩 투자․금융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졌으며, 이들은 군위의 신공항 조성이라는 이슈와 넓고 청정한 지역에 큰 매력을 느끼고 공항주변개발사업, 홍콩의 스타트업 단지 이전 및 드론 시범단지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번 면담과 ㄴ관련해 "앞으로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하고 ”통합신공항 조성으로 변모할 군위군에 서비스․관광․물류 등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