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주력산업 생태계 견인 '지역혁신 선도기업' 모집

기술개발 자금·정책자금·기술보증·판로개척 등 지원
한민식 기자 2022-07-27 17:19:55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제2차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프로젝트’ 사업으로, 지역의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혁신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지역 중소기업간 협업사업을 지원해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고 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정부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전국 총 100개사를 선정했다. 광주시도 이와 연계해 지난 2월 4개사를 선정하고 이번에 2차 모집을 통해 추가로 4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6년간 20억원의 기술개발자금 지원을 비롯해 정책자금 대출, 기술보증료 감면과 함께 판로개척, 인재양성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사와 주사업장이 광주에 소재한 주력산업 업종의 기업으로,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등의 요건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다. 1차 모집 요건과 다른 점은 매출액 400억원 미만이라는 매출상한액을 폐지하고, 협업 범위는 중견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신청자격을 확대했다.

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발표평가 후 선정 후보기업을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해 검증을 거쳐 시가 10월중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2년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계획’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16일부터 30일까지 광주테크노파크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관련 사업설명회는 8월9일 오후 2시 광주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에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주력산업 기업들이 협업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