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물축제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선정

김성 군수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세계인의 축제 만들 것”
한민식 기자 2022-08-04 16:27:06
정남진 물축제 워터챌린지. 사진=장흥군
정남진 물축제 워터챌린지. 사진=장흥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장흥군의 대표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4일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 선정됐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 JTBC가 소비자·전문가 집단과 함께 분야별 브랜드 신뢰도를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결실을 이뤘다.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로 각광 받고 있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7월 말에서 8월 초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최대의 물싸움, 황금물고기 잡기 등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면서 해가 갈수록 축제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군은 올해는 축제기간을 이틀 연장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7일까지 축제를 개최하며 보여주는 축제에서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변화를 꾀했다.

워터樂풀파티, 지상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황금물고기 잡기 등의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은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물축제는 물이 가진 생명의 에너지와 신나는 놀이, 즐거운 추억에 초점을 맞춘 참여자 중심의 축제”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