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시민중심’·‘시민이익’ 민선8기 시정방향 제시

무상교통 단계별 시행, 시민제안사업 예산 확대, 안성도시공사 설립 등 8대 대표공약 선언
배민구 기자 2022-08-10 15:16:29
10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언론인과의 민선8기 공약사항 브리핑에서 김보라 시장이 8대 대표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배민구 기자)
10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언론인과의 민선8기 공약사항 브리핑에서 김보라 시장이 8대 대표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배민구 기자)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출범 후 첫 언론브리핑을 갖고 민선8기 시정운영방향과 대표공약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민선8기의 시정운영방향을 민선7기와 같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으로 제시했다. 민선8기를 민선7기의 연속선상에서 혁신2기로 규정하고 지속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김 시장은 공약사항 발표에 앞서 시정의 기본 가치로 ‘공유’, ‘공정’, ‘공존’, ‘공감’, ‘공생’을 제시했다.

이를 토대로 ‘따뜻한 도시-함께하는 공동체도시’, ‘꿈꾸는 도시-더 나은 미래도시’, ‘편안한 도시-모두가 안전한 도시’, ‘상상력의 도시-무한한 가능성의 도시’, ‘즐거운 도시-소소한 행복도시’를 5대 시정 목표로 세우고 시민과 함께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정 목표에 따른 추진전략도 제시했다.

김 시장은 ‘경제가 발전하는 안성’, ‘소득이 증가하는 안성’, ‘시민이 주인인 안성’, ‘교통이 편리한 안성’, ‘쾌적하고 안전한 안성’, ‘문화와 쉼이 있는 안성’, ‘교육이 즐거운 안성’,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을 8대 추진전략으로 세우고 8대 핵심공약이 포함된 102개 공약사업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김 시장은 민선8기 8대 대표공약으로 ▲안성역 개통 및 역세권 개발계획 수립 ▲전 시민 무상교통 단계별 시행 ▲산부인과·공공산후조리원·소아전담병동 개설 ▲공도, 인구 10만명 명품도시 조성 ▲동안성 체육센터 건립 ▲안성도시공사 설립 ▲시민제안사업 예산 200억 확대 편성 ▲동부권 K-한류문화 콘텐츠밸리 조성을 선정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다짐했다.

김 시장은 “안성의 변화와 혁신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정을 펼치고 그 성과는 반드시 시민이 누려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시민중심’, ‘시민이익’이라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8대 추진전략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