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여수시, 낭만 낭도 페스티벌 개최

해안 웰니스 명상 등 다양한 체험행사

  • 한민식 기자
  • 2022-08-10 15:36:58
center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여수시와 (사)여수시관광협의회가 오는 13일과 14일 찾아가고 싶은 섬 낭도에서 ‘낭만 낭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생태녹색관광’을 주제로 주민참여형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첫 날인 13일에는 오후 3시 전문가 포럼을 시작으로 수산물 경매 체험, 생태 탐험대, 낭도 젓샘막걸리를 찾아라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저녁 7시 30분에는 개막식과 함께 길놀이, 퓨전타악, 클래식과 팝페라 공연, 비비각시 가면파티 등 풍성한 공연행사가 흥을 돋우게 된다. 특산품과 기념품 판매,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낭도의 낭만을 흠뻑 느낄 수 있는 해안 웰니스 명상에 이어 보물을 찾아라, 생태 탐험대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 동선을 일원화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발열체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해안가에서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 안전을 위해 행사장 인근 20m 이내에 차단봉을 설치하고 안전요원도 10여명을 배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이 그동안 낭도에서 진행한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섬 주민에게는 활력을, 관광객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낭만 페스티벌이 되기를 바란다”며 “방역과 안전대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낭도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시는 올해까지 총 사업비 4억5000여만원을 투입해 낭만마실, 주민 생태관광해설사 육성, 주민협의체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