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제출 기간 운영

신·증축 주거용 건물·합병 단독주택 대상
이경식 기자 2022-08-10 16:52:34
담양군청 전경. 사진=담양군
담양군청 전경. 사진=담양군
[스마트에프엔=이경식 기자] 전남 담양군은 오는 24일까지 지난 6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열람과 의견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열람과 의견 접수 대상은 군 소재 단독·다가구 주택으로 군은 정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신축 등이 발생한 주택에 대해 특성을 조사하고 가격산정과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이 완료된 개별주택 375호다.

개별주택가격은 군청 재무과, 각 읍·면사무소, 군 누리집에서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 한해 열람이 가능하며 개별주택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주택가격의견서를 오는 24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 및 우편·FAX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의견서가 접수된 주택에 대해 재검증 이후 그 결과를 의견제출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개별주택가격(안)은 열람·의견접수 기간 종료 후 담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달 29일 결정·공시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동주택 가격은 오는 29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군청 재무과, 읍·면에서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 등 각종 국세, 지방세의 기준으로 활용되므로 많은 관심과 열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식 기자 l2k2s2a@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