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22예천곤충축제 국악한마당 개최···명창 김영임 출연

남동락 기자 2022-08-11 09:51:53
예천국악제, 아리랑축제 홍보 포스터
예천국악제, 아리랑축제 홍보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주최하고 (사)한국국악협회 예천군지부(대표 임영숙)와 (사)예천토속아리랑보존회(대표 최수인)가 주관하는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국악한마당 공연이 오는 13일 오후 6시 축제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민 명창 김영임의 초청 공연도 이뤄져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예천토속아리랑보존회 관계자는 "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으로 등재되는지 10주년을 맞아 (사)예천통명농요보존회 보유자 이상휴 선생과 아리랑 보존회 김영임 명창을 합동공연을 펼치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국가지정무형문화재 제45호 이생강류 대금산조 전수자 김수호 선생님을 모시고 멋진 대금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지역의 예술인들이 함께 준비한 국악한마당을 통해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가 더욱 더 풍성하고 볼거리 많은 축제가 됐다”며 “멋진 공연을 준비해주신 공연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예천곤충축제와 국악한마당에 많은 관람객들이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