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9-25 (일)

스마트에프엔

군산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

  • 한민식 기자
  • 2022-08-11 14:03:07
center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군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을 슬로건으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해양스포츠 축제다.

철인3종경기와 요트 대회가 첫날인 오는 12일 열리며 15일까지 비응도 해수욕장 일원에서는 수중‧핀수영, 철인3종경기, 바다수영, 한국해양소년단 주관의 해양어드벤쳐, 동력‧무동력 해양스포츠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만금오토캠핑장(야미도)에서는 요트와 비치발리볼, 은파호수공원(제1주차장)에서는 카누와 체험행사가, 금강하구둑 일원에서는 조정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공식행사장인 비응항 특설무대 일원에서는 다양한 공예체험과 특산물 판매, 지역홍보관들이 운영되며 오는 12일 오후 6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주제공연, 대회기 입장식, 선수·심판대표 선서 등 개회식이 진행된다. 개회식 종료 후에는 ‘여름밤의 열기’라는 주제로 가수 ‘노라조’, ‘목비’, ‘최성수’, 마지막으로 ‘장윤정’의 화려한 축하공연을 끝으로 개회식이 종료된다.

폐회식은 제전의 마지막날인 15일 오후 5시 비응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폐회식에 뒤이어 트로트계의 신성 가수 ‘최대성’,‘요요미’의 축하공연으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막을 내리게 된다.

시와 경기주관단체들은 코로나19의 재확산 상황을 감안해 공식행사장 및 경기장 종합안내소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비접촉체온계, 자가진단키트 등을 비치하고 다중이 이용하는 부스 및 화장실 등 수시로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의심증상 발생시 각 경기장에 설치된 임시대기소로 이동해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대응조치를 진행하는 등 방역대응에도 만반의 준비를 실시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제전을 준비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