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9-25 (일)

스마트에프엔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부, 한국섬포럼 국제학술대회 공모전 최우수상 '쾌거'

'전남 연안크루즈를 통한 섬 관광 활성화' 주제

  • 김하나 기자
  • 2022-08-12 14:51:25
center
광주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부가 최근 '제2회 한국섬포럼 국제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주여대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여자대학교는 항공서비스학부가 최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열린 '제2회 한국섬포럼 국제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여대 KWU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에 따르면 항공서비스학부 2학년 김민지, 김유리, 전주은, 박라현, 박세은 학생은 ‘전남 연안크루즈를 활용한 섬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공모전에 참가해 입상했으며 지도를 맡은 강신영 교수는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섬포럼은 '지방소멸시대, 지속 가능한 섬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국제학술대회로 한국섬진흥원, 전북도, 군산시, 한중일 관련학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스마트선박 크루즈운용인력 양성' 과제 프로젝트랩의 지도를 맡고 있는 강신영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섬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전남의 연안크루즈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섬관광 활성화와 크루즈 사업의 발전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고찰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부쩍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대 KWU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의 하나로 추진해 온 ‘스마트선박 크루즈운용인력 양성 사업’은 올해 연차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사업단은 지역, 대학,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혁신 인재 양성과 정주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