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2기 고흥맛집 신청 접수

1년 이상 정상 영업 업소 30개소 선정
문재철 기자 2022-08-16 11:49:54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다음달 1일까지 고흥군을 대표할 제2기 고흥맛집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정상 영업한 음식점(베이커리, 카페 포함)이다. 다만 체인가맹점과 주류 전문취급업소,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연 2회 이상 불편 민원이 발생한 업소는 제외한다.

군은 지난 2020년부터 특색 있는 맛집을 선정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1기에 58개 업소를 발굴해 관광지와 맛집을 소개하는 맛지도를 제작해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제2기 고흥맛집은 30개소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며 군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 고흥맛집에 대해 지정패 교부, 맛지도 게재, 홍보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고흥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고흥군청 관광정책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맛집 선정은 고흥군의 특색 있는 맛집을 선정하고 홍보함으로써 음식점 친절·위생 수준 향상은 물론, 음식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기 이바지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