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세스코, 토탈 위생 솔루션 MOU체결

풀무원 자사 공장 및 풀무원식품 협력사 식품 위생 시설 진단 및 개선 협업
홍선혜 기자 2022-08-24 13:56:31
23일 서울 강동구 세스코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김상구 풀무원 기술원 식품안전실장(왼쪽),성기재 세스코 법인전략본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23일 서울 강동구 세스코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김상구 풀무원 기술원 식품안전실장(왼쪽),성기재 세스코 법인전략본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풀무원이 글로벌 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식품 안전 위생 관리를 더욱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은 위생기업 세스코와 식품 품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혁신 토탈 위생솔루션 공동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3일 서울 강동구 소재 세스코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상구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실장, 세스코 성기재 법인전략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핵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풀무원 자사 공장과 풀무원식품 협력사의 품질 안전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식품안전을 강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식품안전 특화기술 정보교류 ▲해충방제 시설진단 및 솔루션 제공 ▲미래 지향적 통합 해충 방제 시스템 공동기획 및 추진 ▲풀무원식품 협력사의 위생안전 컨설팅 ▲기타 상호발전과 식품안전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풀무원은 세스코와 함께 충북 음성 두부공장 등 13개 자사공장에 선진화된 혁신 위생 토탈 솔루션을 도입하여 식품 품질 예방관리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풀무원식품 협력사에 대한 위생안전 컨설팅을 공동 추진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획기적으로 해충을 방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이번 세스코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적인 방충, 방서 혁신기술을 적용하는 등 식품 제조업체의 수준 높은 품질 관리를 위한 양사 간 위생관리 전문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보다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자사뿐만 아니라 풀무원 협력사의 식품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 주관으로 12회째 협력사 대상 식품 안전 컨퍼런스를 열어 풀무원의 식품안전 관리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협력사 식품 안전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안전 위생교육, 기술 세미나 등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운영 중이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