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입주개시

주성남 기자 2022-08-29 17:13:42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iH(인천도시공사)는 수도권 내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 추진된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가 29일부터 입주민 맞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전경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전경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4층~지상48층, 12개동 2,562호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토지 등 소유자가 입주하는 분양아파트 390호, 민간임대 2,005호, 공공임대 167호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급행)이 위치해 있으며 송현근린공원, 인천시립도원체육관, 홈플러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송림초, 동명초·중·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 1개소가 운영 예정이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현대적인 폭포정원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수목이 식재됐고 어린이물놀이 공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과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작은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됐다.

iH 이승우 사장은 “본 사업지구는 쇠퇴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사업이 중단됐었으나 iH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부동산 펀드를 성공시켜 공동주택 공급과 더불어 도로, 공원 등 도시기반시설의 확충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지구라 더 의미가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iH는 앞으로도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가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