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하나은행 순

이성민 기자 2022-08-30 10:45:45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KB국민은행이 올 2분기 13개 주요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데이터앤리서치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3개 주요 은행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 수를 집계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분석대상 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과 인터넷은행 및 특수은행 등으로 지방은행과 제2금융권은 제외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15만3,538건으로 전체 1위로 나타났다. 13개 주요 은행중 유일하게 월평균 5만건 이상의 정보량을 기록했다.

신한은행은 14만1,799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하나은행이 13만544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우리은행이 12만1,364건으로 4위, 카카오뱅크가 11만1,778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9만7,575건으로 소매은행 포함 특수은행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6위를 나타냈다.

이밖에 △IBK기업은행(7만2,017건) △NH농협은행(6만3,692건) △케이뱅크(3만1,586건) △KDB산업은행(2만181건) △SC제일은행(1만7,465건) △Sh수협은행(7,498건)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소매금융을 접겠다고 발표한 한국씨티은행은 2분기 6,250건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은행이 자체적으로 정보량을 조절할 수 있는 '뉴스'를 제외한 포스팅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의중을 99.0% 이상 반영한 수치로 신뢰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