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한우 경쟁력 강화 행정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영광축협 가축시장 방문
한민식 기자 2022-09-01 14:54:21
강종만 영광군수가 지난달 31일 영광축협 가축시장을 방문했다. 사진=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가 지난달 31일 영광축협 가축시장을 방문했다. 사진=영광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영광군은 강종만 군수가 지난달 31일 추석을 앞두고 영광축협 가축시장을 방문해 한우 가격동향과 거래현황 등을 확인하고 가축시장을 찾은 한우농가와 축협관계자를 격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영광가축시장 경매에서는 송아지를 제외한 비육우 95두, 번식우 23마리 등 총 118두가 거래됐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축협장 및 한우 농가와의의 간담회에서“가축시장이 한우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가축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하고 영광군 한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우 품질향상에 전력을 기울여 한우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 고급육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장정희 농가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관내 한우 농가들이 우수한 한우를 생산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1월 현 부지로 신축 이전한 영광가축시장은 전자 경매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하루 최대 276마리를 경매할 수 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