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추진단 운영

민·관합동 전수조사 통해 위기가구 발굴
김하나 기자 2022-09-02 15:56:04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추진단(이하 발굴지원단)을 구성하고 민·관 합동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발굴지원단은 마을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이장,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동대원 등으로 구성됐으며 생활실태, 공과금 체납 여부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 위기가구를 찾아낼 계획이다.

군은 전수조사 결과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경우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계속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공공·민간자원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수원 세 모녀의 비극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힘쓰는 한편 긴급복지지원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도 중요하니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군 희망복지지원단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