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쌀 소비 촉진 활성화 긴급 대책 추진

공무원·기업체·향우 구매 홍보 캠페인 등
이경식 기자 2022-09-05 14:13:04
담양군이 5일 담양 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담양군
담양군이 5일 담양 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담양군
[스마트에프엔=이경식 기자] 전남 담양군은 5일 담양 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 내 농가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쌀 소비촉진 활성화 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먼저 담양 쌀 소비촉진을 위해 공무원·기업체·향우·자매결연기관·단체에 담양 쌀 사주기 홍보 캠페인과 추석 명절 담양 쌀 선물하기 운동을 추진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전국에 송출되는 홈쇼핑 판매방송 8회 추진과 담양장터를 비롯해 우체국,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한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담양 쌀을 이용해 만든 떡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담양 쌀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에 따른 생산농가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며 “이번 소비촉진 운동과 더불어 군에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각적인 대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식 기자 l2k2s2a@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