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명 위촉

사각지대 없는 고흥형 사회보장 실현
문재철 기자 2022-09-08 14:09:22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7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선양규 부군수는 신규 위촉직 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흥을 만드는 데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당부했다.

군은 신규 위촉된 위원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계획에 관한 영상 시청을 통해 임무와 역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담회 시간을 마련했으며 민간위원장 선출, 협의체 활동계획 논의 순서로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에 중추적 임무를 수행할 민간공동위원장에는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여성자원봉사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복자 위원이 선출됐다.

한복자 민간위원장은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사각지대 없는 고흥형 사회보장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공무원, 주민 등으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지원체계 구축,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