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 접수

한민식 기자 2022-09-14 14:18:38
무안군청 전경. 사진=무안군
무안군청 전경. 사진=무안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무안군은 오는 30일까지 맛, 청결, 친절서비스 등 질적으로 위생수준이 높은 업소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을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청 희망업소는 무안군보건소 보건행정과 위생관리팀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무안군지부에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이 올해 지정하는 모범음식점은 관련 규정에 따라 관내 일반음식점 1346개소 중 5% 이내인 67개소다. 신청대상은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에 따른 일반 음식점이며 군은 현재 지정돼 있는 40개소의 모범업소도 적합 여부를 재심사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군은 다음달 31일까지 식품위생법에서 정한 모범음식점 세부 지정기준에 따른 현지 평가와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에 선정되면 모범업소 표지판과 지정서가 교부되며 쓰레기 종량제봉투 50L 월 3매 지원, 군 홈페이지 모범음식점 홍보, 음식문화 개선사업 추진 관련 위생용품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모범음식점을 발굴해 대표 음식점으로 육성함으로써 외식업소 위생 수준과 친절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