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여대,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주성남 기자 2022-09-20 21:47:31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개최한 ‘2022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동훈련센터 부문 우수상(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배화여자대학교
사진=배화여자대학교
지난 1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시상식은 공동훈련센터 부문을 비롯해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학습기업, 기업현장교사, 학습근로자 등 5개 부문에 대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부문별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배화여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 P-TECH 연계’, ‘일학습병행 OJT와 OFF-JT 연계방안으로 PBL 훈련교과목 적극 활용’, ‘내·외부평가 성과향상을 위한 노력 및 성공’ 등의 주제로 성공사례를 발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은 직업계고(산학일체형 도제고·특성화고) 졸업생이 학비 부담없이 기업과 대학을 오가며 현장실무 능력과 이론을 배우고 학위까지 받는 제도로 배화여대는 2019년 사업에 선정돼 3년 동안 훈련 운영의 내실화·체계화를 갖추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7월 5일 고용노동부 주관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S등급) 획득하며 수도권 최상위 공동훈련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