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수원 기자 2024-02-29 13:54:56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스마트에프엔=서수원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직업계고의 재도약과 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9일 서구 윈덤그랜드부산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 교육감을 비롯해 직업계고 38개교 학교장, 교감, 교무부장, 취업부장 등 165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2024학년도 직업교육 추진계획 안내 및 2023학년도 우수학교 사례 발표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교육감 인사말과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발표, 올해 직업교육 추진계획 및 직업계고 체제 개편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는 ▲태리경 동명공업고등학교 부장교사 ▲김현정 영산고등학교 교감 ▲이현규 부산자동차고등학교 부장교사가 발표했다.

하 교육감은 “지역혁신산업과 연계한 직업계고 교육혁신으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부산항공고등학교, 부산해군부사관고등학교, 부산스마트팜고등학교 ,부산K-POP고등학교, 부산원자력고등학교,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등 학교 설립과 전환 개교를 통해 직업계고의 재도약과 직업교육의 내실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인재들이 부산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며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데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수원 기자 inuti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