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식권·복지 포인트·상품권 중심으로 복지 솔루션 확대
제휴처 확장을 통해 기업·직업 만족도 올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페이코)가 2024년 한 해 동안 기업 간 거래(B2B) 기업복지 솔루션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해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서비스의 2024년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 증가해 2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기업복지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NHN페이코는 ▲모바일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을 중심으로 복지 솔루션을 확대하며 기업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는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는 광범위한 사용처와 기업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력을 높였으며 특히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다양한 제휴처 확장을 통해 기업과 임직원의 만족도를 동시에 끌어올렸다. 현재 국내 2200개 기업의 28만 명 이상 임직원이 페이코 B2B 기업복지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페이코 식권은 모바일 식권 업계 최다 수준인 7만여 개의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다. 직장인 밀집 지역에 구축된 오프라인 페이코 식권존은 물론 ▲편의점 ▲카페 ▲요기요 등 온라인 배달 서비스 ▲샐러디, BBQ 등 브랜드 자체 앱까지 다양한 곳에서 페이코 식권 사용이 가능하다.

2024년 페이코 식권 서비스 연간 거래액은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작년 대한항공, 삼성메디슨이 페이코 식권을 신규 도입했으며, 전체 식권 이용자 수도 전년 대비 56% 성장했다. 페이코는 지난 4월 맥도날드 M오더, 10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페이코 식권 결제를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넥슨, 네오위즈, 위메이드, 한국장학재단, 한양대학교 병원 등 600여 개 기업 및 기관의 5만7000여 명 직원이 페이코 복지포인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작년 페이코 복지포인트 서비스의 연간 거래액과 이용자 수는 각각 전년비 44%, 46% 상승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의 B2B 복지 솔루션이 기업과 임직원의 복지 경험을 개선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임직원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2025년에도 기업 맞춤형 복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더 많은 기업과 임직원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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