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 등 비용 증가로 EBITDA 다소 감소
넷마블은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90억원, 상각전 영업이익(EBITDA) 734억원, 영업이익 352억원, 당기순손실 166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6638억원, EBITDA 3700억원, 영업이익 2156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한 63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원으로 4분기 전체 매출 대비 83%를 차지했다. 2024년 누적으로는 2조113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역할 수행 게임(RPG) 3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EBITDA는 다소 감소했고,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날 2021년 이후 3년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을 확정했다. 배당총액은 341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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