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kWh의 4세대 배터리 적용으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481km 확보
돌비 애트모스·직접식 감지 스티어링 휠·워크 어웨이 락 등 신규 사양 적용

제네시스는 6일 'GV60 부분변경 모델'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출시된 GV60은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고급 사양을 갖춘 모델이다.

이번 GV60은 약 3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디테일을 강화했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외장./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외장./사진=제네시스

또한 84kW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81km(복합, 스탠다드 2WD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차세대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과 다양한 주행 특화 사양을 통해 럭셔리 전기차만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등을 적용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워크 어웨이 락 등 다채로운 편의사양을 적용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대상을 확대해 쾌적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깃든 외관과 실내 공간

GV6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 바탕의 외장에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감성이 돋보이는 실내를 통해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대담한 인상을 주며 MLA 기술이 적용된 두 줄 헤드램프는 다이내믹 웰컴 라이프 기능을 갖췄다.

측면부는 날렵한 5-스포크 기반의 '21인치 다크 메탈릭 글로시 그레이 휠'과 '20인치 라이트 실버 휠'을 새롭게 적용하고 기존 19인치 휠의 색상을 다크 매트 그레이로 변경했다. 차체 색상의 휠아치 클래딩도 적용했다.

후면부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현돼 SUV의 느낌을 부여함과 동시에 GV60의 넓고 낮은 스텐스를 강조한다는 설명이다.

GV60의 실내는 크리스탈 스피어 변속기와 원 모양의 디테일 등 실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개선을 통해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화했다.

제네시스는 GV60에 클로스터와 AVN 화면 사이의 베젤을 없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또한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그립감도 확보했으며 센터 콘솔과 크래시패드에 알루미늄 내장재를 적용했다.

GV60의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트롬소 그린’을 포함해 총 12종 운영된다. 내장 색상은 ▲프러시안 블루/스카이 블루 투톤 ▲파인 그로브 그린/골드코스트 옐로우 투톤 ▲갤럭시 블랙/아쿠아 그린 투톤 등 3종의 신규 색상을 포함해 총 5종 운영된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인테리어./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인테리어./사진=제네시스

주행가능거리 증가 및 첨단 전동화 기술 탑재

제네시스는 GV60에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용량을 기존의 77.4kWh에서 84kWh로 증대하고, 범퍼 형상 개선 및 3D 풀 언더커버 적용 등으로 공력 성능을 개선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451km에서 481km(복합, 스탠다드 2WD 기준)로 늘렸다.

아울러 배터리 용량 증대에도 배터리 냉각 성능 개선 등을 통해 350kW급 초급속 충전시 기존과 동일한 18분(배터리 용량 10%~80%)의 충전 성능을 확보했다.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를 개선해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도 최적의 급속 충전 성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GV60에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 3.0이 적용돼 경제적이고 편리한 운전이 가능하다. 이번에 적용된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 3.0은 전방 교통 흐름과 운전자의 감속 패턴뿐 아니라 과속 카메라, 방지턱, 회전 교차로 등 다양한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주행 상황별 최적의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후면부./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후면부./사진=제네시스

다채로운 감성·편의 사양과 소프트웨어 강화로 사용자 경험 ↑

GV60는 럭셔리 전기차에 걸맞은 다양한 감성ㆍ편의 사양과 진보된 소프트웨어 성능을 갖춰 쾌적하고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제네시스는 GV60에 ▲웨이크-업(Wake-Up) 명령어 “헤이 제네시스”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음성인식 시스템 ▲별도의 장치 연결 없이 차량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디즈니+, 넷플릭스, 블룸버그, 제네시스 뮤직, 지니 뮤직, 멜론 등)를 탑재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한 단계 높였다.

아울러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17스피커)에 차세대 몰입형 공간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콘텐츠 시청 및 감상 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는 GV60에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ICC) ▲차로 유지 보조 2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등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강화해 다양한 주행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빌트인 캠 2 ▲디지털 센터 미러 ▲워크 어웨이 락 등의 편의사양을 새롭게 적용하고, B필러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한 얼굴 인식으로 차량을 개폐하고 맞춤형 개인화 연동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 커넥트’의 인식 속도를 개선해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한편 제네시스는 GV60 출시와 함께 ▲차량 보호 필름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플로팅 휠 캡 ▲디퓨저 리필 키트 ▲글로브 박스 테이블 등 5종의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측면부./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측면부./사진=제네시스

판매 가격 6490만원부터…오는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서 특별 전시 운영

제네시스는 GV60에 ▲84kWh 4세대 배터리 ▲MLA 헤드램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차로 유지 보조 2 등 다양한 신규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GV60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기준으로 ▲스탠다드 2WD 6490만원 ▲스탠다드 AWD 6851만원 ▲퍼포먼스 AWD 7288만원이다. (※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적용 시 실구매 가격은 더욱 낮아질 수 있음)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동구 MM성수(성동구 연무장길 95)에서 새로운 GV60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GV60 원더 스튜디오 (GV60 WONDER STUDIO)>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내·외장 색상의 GV60 실차 라인업 관람은 물론, GV60의 특장점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제네시스는 GV60 특별전시에 ▲뱅앤올룹슨과 돌비애트모스의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는 ‘사운드 테크 체험존’ ▲부스트 모드, 가상 변속 기능과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등을 경험 가능한 ‘가상 주행 체험존’ ▲GV60만의 디자인 요소들과 추천 조합을 살펴볼 수 있는 ‘머티리얼 존’ 등을 운영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GV60는 아이코닉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제네시스다운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주행 감성에 때로는 강렬한 퍼포먼스까지 더한 모델”이라며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GV60 특별 전시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GV60만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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