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하반기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OST 6종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더 스타라이트'는 각 차원의 선택된 영웅들이 다중 세계로 흩어진 '스타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AAA급 MMORPG다. PD이자 스토리 원작자인 정성환 대표가 직접 집필한 소설이 배경이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대규모 유저들 간의 경쟁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OST는 '마나마을의 테마', '회색고원의 테마', '오션 오아시스로 가는 길에···', '무사마을의 테마', '눈물을 흘리는 늙은 사자', '그들의 광활한 초원들' 등 총 6곡이다. 다수의 히트 게임 음악을 작곡한 남구민(Nauts) 프로듀서와 함께 그가 이끄는 코너스그루브가 작곡을 맡아 ‘더 스타라이트’만의 따뜻하고 밝은 감성을 표현했다.
이번 OST는 게임 속 주요 지역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음악으로 녹여내, 각 테마곡으로 ‘더 스타라이트’의 다채로운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중세 유럽풍 마을 후르츠빌리지의 주제곡 '마나마을의 테마'와 동양적인 분위기로 가득한 '무사마을의 테마'는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특색을 담고 있으며, '회색고원의 테마'는 노로이 지역의 웅장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담아내 미지의 영역에 대한 모험심을 자극한다. ‘눈물을 흘리는 늙은 사자', '그들의 광활한 초원들', '오션 오아시스로 가는 길에···'에서도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있는 ‘더 스타라이트’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느껴볼 수 있다.
이번 OST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함께 지난 3월 오픈한 티저 사이트에도 공개됐다. 특히 티저 사이트에 새로 추가된 OST 섹션에서는 6종의 음악과 연관된 게임 속 배경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더 스타라이트'는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OST 영상은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컴투스, 2024년 영업이익 흑자 전환…글로벌 시장·AI 투자 박차
- 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지갑 'X-플래닛 월렛' 특허 등록
- 컴투스 그룹, 금천구 지역 장애인 가정 위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 웹3 대중화 앞당긴다…콘텐츠 9종 온보딩 로드맵 발표
- 컴투스 그룹 방문한 UAE 경제부 대표단…"한국 게임·웹3 산업 트렌드 확인"
- 컴투스,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7기 모집
- 컴투스, 1분기 매출 1680억원 6.5%↑···영업익 44.3%↑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로그라이크 결합한 타워 디펜스 모드에 기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