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잠실점에 오는 15일 '러닝 익스피리언스(Running Experience)' 콘셉트를 적용한 초대형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러닝 콘셉트의 신개념 나이키 라이즈는 러너들이 바라는 ‘러닝의 A to Z’를 모두 담는다. 기존 100평대의 나이키 매장을 3배 가량 규모를 확대하고, 러닝에 특화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접목된 통합형 매장을 구현했다. 베이퍼 플라이4 프로토 등 최상위 글로벌 한정판 상품을 두루 갖추고, 대형 디지털 스크린, 메탈 소재의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했다.

매장 내부는 각기 다른 개성의 3가지 차별화 조닝으로 나뉜다. ‘이니셔티브존’에서는 매 시즌업데이트 되는 러닝 웨어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10미터에 달하는 파노라마형 초대형 슈즈 월을 통해 퍼포먼스 및 라이프스타일 슈즈 등 프리미엄 제품을 다양하게 전개한다.

'커뮤니티존'에서는 러닝화 및 러닝 웨어 등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Lock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크인 데스크를 통해 전문가의 러닝 솔루션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퍼포먼스 존’에서는 고성능 러닝화를 직접 착용하고 뛰어볼 수 있도록 트리이얼(Trial)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혐형 공간도 조성했다.

21일(수)부터는 연회원 1천명 규모의 국내 최대 런클럽 ‘나이키 런클럽 롯데월드타워(NRC-LOTTE WORLD TOWER)’의 운영도 시작한다. 잠실 롯데타운에서부터 올림픽 공원 일대를 코스로 정해 주 1회 러닝 클래스를 운영한다. 전문 코치가 매주 약 20~30명의 러너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러닝 메이트로도 나서 러너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다.

런 클럽은 실제 러닝 대회의 준비를 위한 계절별 맞춤 트레이닝 클래스도 운영한다. 5~6월에는 초보자를 위한 러닝 기초, 7월에는 중급자를 위한 인터벌 트레이닝, 9월은 마라톤 시즌 대비 장거리 달리기, 11~12월은 몸 관리에 중점을 둔 시즌 마무리 러닝 등이 대표적이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도 연다.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매장 전 품목에 걸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투명 ‘러닝 백’을 선착순 증정하며 러닝 제품 포함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러너스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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