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10% 오른 1246억원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0.4% 감소한 10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인건비와 물류비(운반비) 등이 증가했고, 신메뉴 프로모션 집행에 따른 광고선전비도 일부 증가한 영향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0% 신장한 1246억원이다.

통상 1분기가 치킨업계의 비수기로 꼽히는 시기임에도 윙시리즈와 교촌양념치킨 등 신메뉴 효과에 힘입어 소비자 수요가 회복 기조를 보이며 치킨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매년 1분기는 치킨프랜차이즈업계 비수기로 꼽힘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회복 기조를 보이며 매출이 증가했다"며 "올해도 사업목표대로 꾸준한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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