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은 일본 대표 제과사와 협업한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세븐일레븐은 시즌 한정으로 나오는 후지야 신상품들을 현지 출시 일정과 맞춰 직소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일본에서 시즌 한정 신상품으로 출시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맛’을 오는 28일부터 국내에서도 직소싱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3년 10월부터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차별화 상품 운영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약 1년여간 글로벌 상품 190여종을 수입하며 총 1천만개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다수 바이럴 된 해외 이슈 상품 ‘저지우유푸딩’을 직소싱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일본 ‘오하요유업주식회사’의 히트 상품인 ‘저지우유푸딩’을 최초로 수출하기 위해 1년간의 준비 끝에 고속페리선과 전문 컨테이너박스를 도입해 직소싱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저지우유푸딩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디저트 카테고리 1위 자리를 5개월째 유지 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성공적인 직소싱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올해는 후지야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후지야는 1910년 설립된 일본 제과사 중 하나로 페코짱, 호빵맨, 컨트리맘, LOOK(룩) 등 유명 브랜드 및 IP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후지야와 제휴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일본여행 ‘쟁여템(캐리어에 쟁여와야 하는 아이템)’으로 유명한 ‘페코짱 밀키카라멜’의 봄&여름 시즌 한정판 상품이다. 포장 내부에는 개별 포장된 12개의 소다맛 캐러멜이 동봉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엔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 여행객들의 글로벌 소비경험을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기존 수립해 둔 물류, 통관체계와 재고 관리기술 등을 기반으로 올해에도 신규 해외 상품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