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동원그룹이 2024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이 2024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동원그룹

|스마트에프엔 = 이장혁 기자| 동원그룹이 환경 보호와 주주가치 제고를 중심으로 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주요 계열사 3곳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ESG 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

그룹 차원의 ESG경영위원회는 각 사별 과제를 설정하고 성과를 정기 점검하며, 투명한 정보 공유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산업은 MSC 인증 수산물 확대와 어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친환경적 관리로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시에 반기 배당 도입, 배당성향 확대 등 주주 친화 정책을 펼치며 기업가치 제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동원F&B는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포장재 경량화에 앞장서며, 지난해만 플라스틱 사용량 1550톤을 절감했다. AI 기반 품질관리 시스템과 협력사 상생 전략도 ESG의 실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재활용·감량 중심의 3R 전략을 바탕으로 단일소재 포장재 개발 및 재생 원료 활용을 확대하며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보고서는 국제 기준인 GRI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외부 기관의 제3자 검증을 거쳐 신뢰성을 확보했다.

그룹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아우르는 혁신을 통해 시대의 요구에 응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동원그룹 #ESG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